“제가 책을 엄청 좋아하는데 매일매일 마음껏 책을 읽을 수 있게 돼서 너무 좋아요. 그리고 엄마를 기다리는 동안 심심하지 않아서 더욱 좋아요.”크리스마스 캐롤이 흘러나오는 봄드림 독서공부방에서 일터에 나간 엄마를 기다리며 좋아하는 책을 읽을수 있다는 아이처럼 청소년들이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독서환경을 기업이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청소년독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 ‘봄(Bread Of Mind)드림’은 교육을 테마로 독서지도교욱, 도서지원 및 독서 인프라 개선 등을 위해 2009년부터 충남도내 총 174개 기관(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 독서공간 리모델링및 우수도서 8만 5천 권을 지원했습니다.

 

또한, 회사 내 무인도서관, 출장서점 등 다양한 독서캠페인을 연중 펼쳐 임직원들도 독서의 생활화를 실천하고 있죠.

 

 

2016년에는 3월부터 충청남도를 대상으로 사업공고 및 심사를 통해 독서공간(리모델링)지원 13개 기관, 우수도서지원 53개 기관을 선정하여 9월까지 지원을 완료했고, 11월 19일에는 충남도청문예예술회관에서 2016년 청소년독서문화활성화 사업을 마무리하는‘봄드림 B-Festival’로 2016년 청소년독서문화 활성화 지원사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봄드림 독서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이 선정도서를 읽고 느낀 점을 그림이나 시, 편지 등의 형태로 제출한 500여점의 작품들이 소개돼 청소년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충청남도의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 정착을 위해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독서공간 및 우수도서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봄(BOM)드림’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교육’을 테마로 ‘청소년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한 우수도서 및 독서 공간 지원 사업입니다.
'봄(BOM)-드림'은 시각적, 계절, 생명 등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는 봄(Spring, 보다의 명사)과 마음의 양식인 Bread Of Mind'의 약어로 이 사업을 통해 우수한 도서를 선장, 지원함으로써 아동 및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사고와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더 좋은 독서환경을 조성 하여 책을 읽는 즐거움과 독서습관을 길러, 아동·청소년의 독서문화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삼성디스플레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