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최초로 건축계 최고의 상 프리츠커상을 수상한 자하 하디드, 물이 흐르는듯한 유연한 곡선을 활용한 건축물 디자인너로 유명합니다.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 카림 라시드는 곡선의 아름다움을 잘 살린 제품 디자이너로 유명하지요.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 가우디는 '직선은 인간의 선, 곡선은 신의 선'이라고 말했는데요. 신의 작품인 인체는 곡선위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은 인체를 닮은 형태인 곡선에 끌린다고 합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는 곡선 형태의 사람 안구를 고려한 인체공학적 설계로 최적의 화질을 제공할뿐 아니라 아름다운 제품 디자인을 가능케하는데요. 커브드 모니터는 연구결과에 따르면 눈의 피로도가 적고, 화면의 집중력을 높여줘 업무나 학습에 더 효율적입니다. 지난 9월에는 삼성전자의 커브드 모니터 3만대 판매를 돌파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지요.

 

 

 

 


 

정보를 보다 빠르게 캐치하다!

 

미국 버지니아 공대의 연구 결과를 보면, 커브드 화면이 평면보다 지도상의 경로를 찾는데 걸리는 시간이 24%나 단축되었다고 합니다. 평면 디스플레이는 화면 외곽의 데이터 분석 시간이 중앙보다 70% 더 소요되었으나 커브드의 경우 16%에 불과하였습니다.

 

 

 

 

KIAST에서는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집중력의 상관관계에 대한 실험을 진행하였는데요. 아이트랙커를 쓴 소비자들이 화면에 표시된 점의 위치를 얼마나 빠르게 포착하는가를 평가한 것입니다. 커브드 디스플레이에서는 평면 디스플레이보다 추적 소요시간이 무려 32%나 빨랐는데요. 휘어진 덕분에 화면 외각부의 시청거리가 줄어든 커브드 모니터가 인지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된 것이지요.

 

 

집중력을 높여 학습효과가 뛰어나다!

 

KAIST에서는 또한 교육 콘텐츠 시청 관련 시선 분포도를 비교하는 실험을 하였는데요. 동영상 강의를 시청할 때 시선이 어디에 집중하는지를 관찰한 것입니다. 아이트랙커의 초점이 집중적으로 머무는 곳이 붉게 표시된 부분인데요.


 

 

평면 화면에서는 학생의 시선이 분산되지만 커브드 화면에서는 교육 내용이 있는 칠판과 강사에 시선이 집중되는 패턴을 보였답니다. 커브드 화면에서 집중력과 정보 획득의 효율이 높은만큼 커브드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업무 능률, 학습효과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겠지요.

 

 

 

눈이 더 편안하다!


삼성 커브드 모니터는 독일 전문 인증기관 'TUV 라인란드'로 부터 눈에 편안 화질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눈이 편한 화질을 제공하는 모니터로 'CES 2015'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김성준 서울대 병원 안과 전문의 교수는 '커브드 모니터가 평면보다 화면 중앙과 외곽의 시청거리 변화가 적어 눈에 피로도 저하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중국의 전자상회에서 밝힌 북경 안과병원 협회 실험에 따르면 커브드 화면이 평면보다 안구 활동의 폭이 적어, 건조 및 피로도가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커브드 모니터야말로 장시간 모니터를 보는 직장인, 학생들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겠지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삼성디스플레이
콘텐츠가 마음에 드셨나요?